온라인액션

조지 플로이드를 위한 정의를 실현하라

2,686 명 참여중

제발요. 숨을 쉴 수 없어요
Please, I can’t breathe

지난 5월 25일, 흑인 조지 플로이드George Floyd가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사망했다. 경찰관은 자신의 무릎으로 수갑을 찬 조지 플로이드의 목을 7분간 짓눌렀다. 경찰관이 무릎을 치웠을 때 조지는 움직이지 않았다. 이후 그는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나 결국 사망했다.

진압 당시 조지 플로이드는 아무런 무장도 하지 않은 상태였다. 만약 경찰이 과도한 무력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그는 지금도 살아있었을 것이다.

 

경찰과 대치하고 있는 흑인 시위대

경찰과 대치하고 있는 흑인 시위대


 
조지 플로이드의 죽음 이전에도 흑인 인종 차별 사건은 여러 번 있었다.  조깅을 하다 총에 맞아 살해 당한 흑인 남성 아흐머드 알베리Ahmaud Arbery, 아파트에서 자다가 경찰의 총에 맞은 흑인 여성 브레오나 테일러Breonna Taylor, 모두 흑인을 향한 심각한 폭력과 차별을 보여주는 사건들이었다. 미국 경찰들은 그간 많은 인권 침해를 일으켜왔고 그 중 상당 수가 소수 인종 및 소수 민족, 특히 흑인과 연관된 것이었다.

조지 플로이드의 죽음과 관련된 경찰관들은 현재 해고되었다. 그러나 그의 가족과 지역사회는 더 나아가 모든 관련 책임자들에 대한 정의 실현과 재발 방지를 요구하고 있다. 많은 미국 시민들 역시 거리에 나와 조지 플로이드의 죽음에 대한 대답을 요구하고 있다. 하지만 그들에게 돌아온 것은 경찰의 탄압뿐이었다.

 

정의 구현을 위해 함께 외쳐주십시오.
조지 플로이드를 위해 탄원서에 서명해주세요.
#IcantBreathe#JusticeforGeorgeFloyd

미국 정부에 촉구합니다
탄원 대상: Attorney General William Barr
  • 조지 플로이드의 사망에 책임이 있는 당국 관련자들에 대한 정의를 실현하라
  •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이 제대로 해결될 수 있도록 독립 검찰관을 임명하라
탄원편지 보내기
17년 만의 부활, 미국 정부는 사형 집행을 즉각 중단하라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우리와 함께
표현의 자유를 지켜주세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