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액션

코로나19로부터 그리스 내 난민들을 보호하라

965 명 참여중

그리스 지역 난민들이 코로나19의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이들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금 행동하세요.

 

세계가 코로나19COVID-19 펜데믹 위기에 빠진 지금, 그리스의 난민들은 더 심각한 위기에 처해있다. 노인, 만성 질병을 갖은 사람들, 어린이, 임부, 산모, 장애인 등 많은 사람들이 난민 시설 및 캠프에 발이 묶여 있다. 이런 시설들이 수용 인원을 한참 초과한 지금, 코로나19가 이들의 삶을 위협하고 있다.

그리스 정부는 난민들을 코로나19로부터 보호하고 이들을 안전한 곳으로 이송하기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야 한다.

 

배경 정보
현재 그리스 내 난민 및 비호신청자들의 생활 환경은 매우 열악한 상황이다. 3월 22일 기준 레스보스, 치오스, 사모스, 코스, 레로스 캠프의 인구는 약 37,000명. 총 수용 한도인 6,095명을 한참이나 초과한 상태다. 캠프에는 식수도 부족하고 화장실, 샤워 등을 제대로 이용하는 것도 어려운 상황이다. 음식을 먹거나 낡은 텐트, 난방이 되지 않는 컨테이너를 사용하기 위해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한다. 의료인과 간호사의 수 역시 너무나 부족하다. 게다가, 작년 7월 이후로 도착한 사람은 공공 의료보험이 적용되지도 않는다.

그리스 정부는 난민들을 보호해주는 대신 그 이동을 제한하며 새로 도착한 비호신청자들의 신청을 불법적으로 거절하고 있다. 캠프에 거주하는 이들은 제대로 된 권리를 보장받지 못하고 있다. 이 상황에서 코로나19가 캠프에 창궐하게 되면 격리 상황 속에서 많은 이들이 목숨을 잃게 될 것이다.

그리스 당국은 난민의 인권과 존엄성을 보장하고 난민들의 생활 환경을 지키기 위해 즉각적인 행동을 보여줘야 한다.

지금 그리스 총리에게 메일을 보내세요.
그리스 내 난민의 건강권과 안전이 보장될 수 있도록 함께 목소리를 내주세요.

그리스 총리 키리아코스 미초타키스Kyriakos Mitsotakis에게
아래와 같이 촉구합니다.
  • 난민들에게 적절한 숙박시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섬에서 본토로 이들은 안전하게 이송하라.
  • 캠프에 충분한 의료인력 및 의료 서비스를 보장하라. 알맞은 위생기구를 보급하고 식수와 지역 방역을 보장하라. 또한 폐기물도 적절히 수거하고 폐기하라.
  • 비호신청자 및 이주자들이 코로나19 검사, 치료 등 차별 없이 공공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라.
탄원편지 보내기
17년 만의 부활, 미국 정부는 사형 집행을 즉각 중단하라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우리와 함께
표현의 자유를 지켜주세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