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액션

홍콩 시민의 권리를 보호하라

종료된 액션입니다.
2,526 명이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진행 중인 온라인 액션 참여하기

홍콩 범죄자 인도법 반대 시위자를 향해 최루액을 쏘는 홍콩 경찰

홍콩 행정구역 사람들을 중국으로 소환될 위험에 빠뜨릴 법률 개정이 추진되고 있다. 수만 명의 홍콩 시민들이 거리로 쏟아져나와 법률 개정에 저항하고 있다.

지난 6월 9일, 약 백만 명의 홍콩 시민들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두 개의 범죄인 인도법 개정안을 반대하며 시위에 나섰다.

범죄인 인도 협정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개정안은 홍콩 행정구역 내에 있는 사람을 중국 본토로 인도하는 것을 허용하게 될 것이다. 만일 이 법안이 개정된다면 중국 정부의 권한이 확대되어 홍콩 내의 비판 세력, 인권활동가, 언론인, NGO 활동가를 비롯해 누구든 표적이 될 수 있다.

중국의 사법 시스템은 자의적 구금, 고문 및 기타 부당대우, 공정한 재판을 받을 권리의 심각한 침해, 강제 실종, 재판 없는 무기한 독방 구금 등의 전적을 기록해왔다.

개정에 반대하는 시민들의 격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홍콩 정부는 개정안 철회를 거부했다. 수만 명의 시위대가 지난 6월 12일 홍콩 정부를 둘러싼 거리로 쏟아져 나왔다.

평화적 시위에 나선 사람들은 폭력을 마주해야 했다. 경찰은 최루 가스와 페퍼 스프레이, 빈백 건, 고무탄 등을 동원해 물리력을 행사했고, 정부는 이날 시위와 관련해 81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범죄인 인도법 개정 철회를 요구하는 홍콩 시민들의 저항에 동참하세요.

보내는 탄원편지 내용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에게 촉구합니다.

범죄인 인도법 개정을 즉시 철회하고 평화적 집회시위의 자유를 보장하십시오.

필리핀: 마리넬 우발도, 기후위기 피해를 증언하다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우리와 함께
표현의 자유를 지켜주세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