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액션

이집트: 성폭력 생존자 아말 파시를 석방하라

1,957 명 참여중
아말 파시가 케이크 초를불고 있다.

아말 파시는 자신의 성폭력 피해 경험을 밝히고, 성폭력 생존자들을 등한시하고 있는 이집트 정부를 비판하는 내용의 동영상을 온라인상에 게시했다. 아말은 ‘가짜 뉴스 전파’ 혐의로 징역 2년 형을 선고받았으며, 이외에도 추가 기소를 앞두고 있다.

2018년 5월 아말이 해당 동영상을 게시한 직후, 경찰은 한밤중에 아말의 자택을 급습해 아말과 그의 남편, 어린 자녀까지 함께 구금했다. 가족들은 곧 풀려났으나, 아말은 교도소에 남아야 했다. 아말은 ‘치안을 위협할 수 있는 가짜 뉴스를 포함한 동영상’을 게재했다는 이유로 징역 2년 형을 선고 받았으며, 이외에도 “테러 행위를 조장하는 사상을 방송”하고 “가짜 뉴스를 전파”했다는 등의 날조된 혐의로 추가 기소를 앞두고 있다.

이집트에서는 아말 이외에도 수십 명이 자신의 의견을 공유하거나 정부를 비판했다는 이유만으로 구금되어 있다. 근래 가장 최악의 표현의 자유 탄압으로 활동가, 기자, 정치인, 축구팬, 예술가 등 수십 명이 이집트 정부에 체포되었다. 최근 이집트 정부는 지난 수십 년간 유례를 찾기 어려운 규모의 탄압을 가하고 있다.

압델파타흐 알 시시 이집트 대통령에게 요구합니다

아말 파시를 즉시 조건 없이 석방하고, 자신의 의견을 평화적으로 표현하거나 기자 활동을 했다는 이유만으로 수감된 다른 사람들을 모두 석방하십시오.

탄원편지 보내기
홍콩: 경찰의 폭력을 즉각 조사하라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우리와 함께
표현의 자유를 지켜주세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