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액션

차드: 페이스북 게시물로 무기징역 선고될 위기에 처하다 / 마하딘

1,081 명 참여중

마하딘(Mahadine) ‘마하딘(Mahadine)’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진 타자딘 마하마트 바부리(Tadjadine Mahamat Babouri)는 인터넷상에서 활동하는 활동가이자 일곱 자녀의 아버지입니다. 2016년 9월, 마하딘은 페이스북에 동영상 몇 개를 올렸습니다. 그는 동영상을 통해 차드 정부와 관계자들의 부정부패와 공금 횡령 의혹을 제기했으며, 또한 차드와 같이 원유 수출에 의존하는 국가가 전 세계적인 유가 하락으로 경제위기를 겪고 있는 현실에 대해서도 불만을 표했습니다.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면 무거운 처벌을 받게 되는 차드에서, 이처럼 동영상을 제작하고 게시하는 것은 매우 대담한 행동이었습니다.

며칠 후, 마하딘은 대낮에 거리에서 정보부 요원들로 추정되는 괴한들에게 끌려갔습니다. 그는 폭행과 전기충격을 당하고 몇 주 동안이나 묶여 있었으며, 여러 교도소를 전전했다고 밝혔습니다. 마하딘의 아내와 아이들은 그의 행방에 대해 아무런 통보를 받지 못했고, 직접 그를 찾아 나서야 했습니다.

마하딘은 현재 종신형을 선고받을 위기에 처했으며, 국가 안보 위협 등의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그는 수감 중 폐결핵에 걸려 건강이 매우 좋지 않으며, 시급히 치료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마하딘이 용기 있게 자신의 의견을 표현했다는 이유만으로 남은 생을 감옥에서 보내서는 안 됩니다.

차드 정부에 마하딘을 지체 없이 석방하라고 요청해주세요.

여러분의 목소리가 인권침해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용감한 활동가들을 보호하기 위해 함께 해주세요!

지금, 참여하세요!

차드 정부에 요구합니다
  • 즉시 마하딘을 조건 없이 석방하십시오.
  • 석방에 앞서, 마하딘을 암 시네네 교도소로 이감시켜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하십시오.
  • 차드의 국제법상 인권 의무에 준거해 모든 사람의 표현, 결사, 평화적 집회의 자유를 보호하고 보장해야 합니다.
탄원 서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