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액션

중국: 집을 잃은 사람들에게 주거권을 주장하게 하다 / 니 율란

463 명 참여중

니 율란(Ni Yulan)니 율란(Ni Yulan)은 강제 퇴거된 사람들을 위해 함께 맞서 싸웠다는 이유로 수년 동안 폭력적인 괴롭힘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전직 변호사인 니 율란은 수익성 높은 건설 프로젝트에 밀려 집에서 쫓겨나야 했던 주민 수백 명을 지지해 왔습니다. 그녀 역시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준비 기간에 집을 철거당했던 수천 명의 피해자 중 한 명이기도 합니다.

중국 정부는 니 율란과 그 가족들을 괴롭히는 방식으로 대응하며 그녀의 활동을 중단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니 율란은 정부에 여러 차례 체포되었고, 구금 중에 매우 심하게 구타를 당한 나머지 지금은 휠체어에 앉아 생활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20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그녀와 가족들을 감시하고, 위협하고, 거처를 옮길 때마다 강제 퇴거시켜 끈질기게 그녀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2016년 3월, 미국의 국제적인 시상식에서 니 율란의 용기를 기리며 그녀를 수상자로 선정했지만, 중국 정부는 그녀의 출국을 금지했습니다. 2017년 4월에는 그녀의 임대 아파트에 괴한들이 들이닥쳐 니 율란과 그녀의 남편, 딸을 집 밖으로 끌어내고 내쫓아 버렸습니다. 니 율란 부부는 거리를 전전하며 노숙을 할 수밖에 없었고, 지금은 경찰의 감시하에 임시 주택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니 율란은 사람들이 자신의 권리를 주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돕고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가 그녀를 도울 차례입니다.

중국 정부에 니 율란에 대한 괴롭힘을 중단하라고 요청해주세요.

여러분의 목소리가 인권침해에 시달리는 사람들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용감한 활동가들을 보호하기 위해 함께 해주세요!

지금, 참여하세요!

베이징 공안국장에게 요구합니다
  • 니 율란과 가족에 대한 괴롭힘과 협박을 중단하고, 이들이 베이징에서 적절한 주거지를 가질 수 있도록 허용하십시오.
  • 이들 가족에게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괴롭힘에 대해 조사하고, 책임자를 처벌하십시오.
  • 니 율란의 이동 금지 조치를 해제하고, 해외 출국을 허용하십시오.
탄원 서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