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액션

남수단 내전, 죽거나 강간당하거나

종료된 액션입니다.
70 명이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진행 중인 온라인 액션 참여하기

군인들은 내게 강간 당할지, 죽을지 선택하라고 했어요.

카틀루오크, 성폭행 생존자

출신 민족에 따라 정치적 입장이 다르다는 이유로 성폭행하거나 잔인하게 신체를 훼손하고 살해하는 일이 남수단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통계

“남수단 정부는 이처럼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성폭력을 막기 위해 신중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우선 이러한 성폭력에 무관용 정책으로 임하겠다는 분명한 메시지를 전하고, 즉시 해당 사건을 독립적이고 효과적으로 조사할 것을 지시해 가해자들이 공정한 재판을 통해 처벌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무소니 완예키 국장은 말했다.

“또한 군이 성폭행에 가담했다는 의혹이 독립적으로 확인되거나 해소될 때까지 용의자들을 군에서 제명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성폭력 범죄를 막아야 한다. 피해자들은 반드시 정당한 대우와 의학적 치료, 배상을 받아야 한다. 반군 역시 군 내부에서 성폭력을 금지하고, 병사들의 행실을 감독할 강력한 메커니즘을 시행하고, 국제법에 따라 병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모든 조사와 기소 과정에 협조해야 한다”고 밝혔다.

hashtag
#SouthSudan
#warcrimes

한국은 유엔 남수단 임무단(UNMISS)에 000명을 파명했습니다. 남수단 정부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지금, 남수단의 평화를 위한 유엔 남수단 임무단과 국제사회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에게 바랍니다.

Ensure that UN peacekeepers [the UN Mission in South Sudan, UNMISS] increases efforts to realise their mandate to protect civilians, by, for example, expanding the area of patrols and providing accompaniment to individuals leaving the sites for essential purposes such as buying food or collecting charcoal; deploying forces in areas where civilians are at risk and from where civilians have been displaced, and the international community ensures they have the resources to do so.

타겟: 남수단 정부 / 유엔 남수단 임무단(UNMISS) / 아프리카연합

– 남수단 정부는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성폭력을 막기 위해 신중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 유엔은 민간인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추가적인 조치를 모두 실시하라.
– 아프리카 연합은 수단정부가 군대가 저지른 성폭력 수사를 독립적으로 ㅈ니행하도록 요구하라.

남수단 정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