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액션

인도, 처벌로 강간을 ‘명命하다’

종료된 액션입니다.
718 명이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진행 중인 온라인 액션 참여하기

※ 9월 16일 업데이트

인도 대법원은 미나크시 쿠마르가 카스트제도에 기반한 차별과 폭력으로부터 보호를 요청하는 내용으로 제출한 탄원서의 내용을 받아들여 델리 경찰에 그녀와 가족을 보호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더불어 미나크시의 남자형제의 허위혐의도 벗을 수 있게 됐습니다. (관련내용 자세히 보기) 참여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7월 30일, 인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Uttar Pradesh주의 한 마을은 미나크시Meenakshi Kumari, 23세와 그의 여동생15세 에게 ‘집단 강간 당할 것’ 그리고 ‘나체로 행진할 것’을 명령했습니다. 한 남성의 행동에 대한 처벌로 그의 누나와 여동생에게 이런 명령이 내려진 것입니다.

지난 3월 인도의 카스트 제도 가장 아래 계급인 달리트Dalit, 불가촉천민에 속한 남성이 위 계급인 자트Jat, 농민 여성과 사랑에 빠져 달아났습니다.

이 남성의 가족은 마을 사람들의 앙갚음을 피해 집을 떠나 도망쳐야했습니다.

경찰은 지금 당장이라도 우리 가족이
죽임을 당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dalitwomen

인도에서는 여전히 달리트에 대한 차별과 폭력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 지역에서 활성화 되어있는 마을 회의인 캅 판차야트khap panchayats는 여성에 대한 강간이나 ‘명예’살인을 셀 수 없이 명령했습니다. 인도 정부와 유엔인권 전문가들은 마을 회의가 결정하는 명령들이 심각하게 인권을 침해한다는 점에 깊이 우려해왔습니다.

그러나 9월 초, 마을 회의는 자신들이 그러한 명령을 내린 적이 없다고 부인하고 있습니다.

우리 가족이 대법원에 다녀온 이후로,
마을 주민들은 저희를 더욱 공격적으로 대하고 있습니다.

이 자매는 대법원에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보호해줄 것을 요청하며 148쪽에 달하는 탄원서를 제출했고, 이들의 아버지는 국가인권위원회와 지정 카스트를 위한 국가 위원회National Commission for Scheduled Castes에 청원을 제기했습니다.

8월 18일, 인도 대법원은 우타르프라데시 주 정부에 9월 15일까지 이 탄원에 대해 답변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인도 우타르프라데시 주 정부가 미나크시 가족들의 안전을 보장하도록 지금 서명해주세요!

탄원 대상: Jagmohan Yadav / 우타르프라데시 지방경찰청장
주소: Rana Pratap Marg, Narhi, Lucknow, Uttar Pradesh, India

인도 정부에 아래와 같이 요구합니다.

  • 미나카시와 가족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모든 필요한 조치를 취하라. 또 미나카시 가족이 집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보장하라.
  • 자매를 강간하라고 결정한 마을 회의의 명령에 대해 즉각 공정한 조사를 실시하라. 그리고 용의자들을 고발하라.
  • 자트계급 여성의 안전을 보장하고, 이 여성에 대한 모든 폭력을 막기 위한 조치를 취하라.
홍콩: 경찰의 폭력을 즉각 조사하라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우리와 함께
표현의 자유를 지켜주세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