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1분에 1통, 위협받는 콜롬비아 평화공동체를 위한 팩스보내기 2탄

콜롬비아의 ‘산 호세 드 아파르타도(San Jose de Apartado) 평화공동체’는 콜롬비아의 빈번한 분쟁 대신 평화를 선택한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입니다. 치안군과 게릴라의 40년 넘는 무력분쟁에 지친 사람들은 1997년 더 이상 어느 한 편을 지지하지도 분쟁에 휘말리지도 않겠다고 선언하였습니다. 그 이후로 무기를 보유하지도, 분쟁 양측에 정보나 물자를 지원하지도 않았습니다. 대신 평화공동체는 양측 모두에 공동체에 진입 하지 말고, 어느 편과도 협력하지 않기로 한 자신들의 결정을 존중해 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치안군은 평화공동체 사람들의 결정을 비난하며 살인과 성폭행 등의 심각한인권침해를 저질렀습니다. 2005년 2월 21일 공동체의 뮬라토스(Mulatos)와 레스바로사(Resbalosa)라는 마을에서 4명의 아이들을 포함해 8명이 살해되고 시신이 토막난체 발견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공동체가 설립된 이후로 살해되거나 강제 실종된 사람만도 170명이 넘습니다.

그러나 이들의 죽음에 책임을 지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1997년부터 미주인권재판소가 콜롬비아 당국에 평화공동체 사람들을 보호하라는 명령을 수 차례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무시하고 있습니다.

평화를 선택했다는 이유만으로 수년째 살인과 실종, 갖가지 괴롭힘을 겪고 있는 평화공동체 사람들의 인권을 위해 지금 함께 해주세요!

Let’s make a Fax-Jam 후안 마누엘 산토스(Juan Manuel Santos) 콜롬비아 대통령에게 지금 팩스를 보냅시다. 27일까지 전세계적 목표는 7200통입니다. 최대한 많은 팩스를 보내 전세계 사람들이 콜롬비아 정부를 지켜보고 있다는 메시지를 보냅시다!

팩스보내는 법

팩스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보내실 수
있습니다.1. 빨간박스에
이름과 성을 쓰고
아래에 거주국가를
선택해주세요.
*한국 거주시
South Korea2. 초록박스는
팩스내용의
버전입니다.
스페인어버전은 왼쪽,
영어버전은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팩스내용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3. 노란박스에
이메일과 살고있는
도시의 이름을 적고
“Send Fax”를
누르시면 됩니다.

지금 간단하지만 강력한 팩스탄원에 참여하세요! (☞바로가기)

자메이카: 경찰의 살인을 묵인하지 않고 맞서 싸우다 / 샤켈리아 잭슨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세상의 부당함에 맞서 싸웁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