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2007 국제앰네스티 연례보고서 기자간담회

2007 국제앰네스티 연례보고서 발표 각종 미디어에 대서특필, 앞으로의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행보에 뜨거운 관심 이끌어내..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5월 23일 오전 11시 30분, 호텔 프레지던트에서 ‘2007 국제앰네스티 연례보고서(Annual Report)발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 번 행사에는 국내 주요 신문사 및 방송사 등 20여 곳의 미디어 매체가 참석하여 연례보고서 발표내용을 대서특필로 보도하였으며, 또한 앞으로의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행보에 뜨거운 관심을 표현했습니다.

이 번 연례보고서 발표에서는 국제앰네스티 본부인 영국을 비롯한 세계 40여 국가 지부에서도 동시에 열리는 행사였지만, 한국지부는 본부의 발표내용과 함께 본부에서 다뤄지지 않는 아시아 태평양 및 한국, 북한의 인권상황을 집중적으로 다뤄 국내 매체들의 큰 관심을 얻었습니다. 특히, 이 번 보고서 발표를 통해 국제앰네스티는 매체로 하여금 대중들을 인권의 세계화로 눈을 돌릴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으며, 나아가 국제앰네스티가 국내의 인권상황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계획임을 밝혔습니다.

이 번 2007 국제앰네스티 연례보고서 발표에서는 ‘공포’를 이용한 정치가 세계의 분열을 초래하고 있으며 인류생존의 위협이 되는 지구온난화를 해결하기 위해, 국제협력을 기반한 전지구적 행동이 요구되듯이, 인권이라는 빙산이 녹아 인류를 위협하는 인권유린 역시 오직 전지구적 연대와 국제법에 대한 존중으로 해결될 수 있기에 전 지구적 협력 및 행동을 촉구하였습니다.

노르웨이, 아프간으로 송환을 중단하라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세상의 부당함에 맞서 싸웁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