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일본군 ‘위안부’ 피해 여성들에게 정의를!

일본정부에 대한 국제앰네스티의 권고사항 
1. 일본군 ‘위안부’ 제도에 대해 완전한 책임을 인정할 것.
2. 일본군 ‘위안부’ 피해 여성들에게 자행된 범죄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죄할 것.
3. 일본군 ‘위안부’ 피해 여성들에게 적절하고 효과적으로 배상할 것.

 

아직도 정의를 위해 싸우고 있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 여성들을 위한 행동에 참여하세요!

 

참여방법 하나.
당신의 나비를 날려보내주세요~ (일본군 ‘위안부’ 피해 여성들에게 보내는 연대엽서 캠페인)
일본군 ‘위안부’ 피해 여성들에게 지지와 연대의 마음을 담아 엽서를 보내주세요. 소식지와 함께 발송된 연대엽서에 이름과 응원의 메세지를 적어 8월 31일까지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사무국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보내주신 엽서는 생존해 있는 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중국, 네덜란드의 일본군 ‘위안부’ 피해 여성들에게 전달될 것입니다.
* ‘나비’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 여성들의 정의와 인권, 그리고 희망을 상징합니다.

 

 참여방법 둘.
당신의 마음을 표현해주세요~ (일본정부에 보내는 온라인탄원)
일본군 ‘위안부’ 피해 여성들의 존엄성이 온전히 회복될 수 있도록, 일본정부가 일본군 ‘위안부’ 제도에 대한 완전한 책임을 인정하고 공식적인 사과와 효과적이고 충분한 배상을 할 것을 촉구해주시길 바랍니다. 온라인탄원 참여가기

 

 참여방법 셋.
당신의 지지를 보여주세요~ (국제앰네스티 호주지부 Butterfly Campaign)
세계 곳곳에서는 일본군 ‘위안부’ 여성을 위해 정의를 요구하는 결의안들이 통과되고 있어 일본 정부에 압력이 가해지고 있습니다. 미하원을 시작으로 유럽의회와 네덜란드의회, 그리고 캐나다와 대만, 한국에서 일본군 ‘위안부’제도에 대한 일본정부의 사죄와 배상을 촉구하는 결의안이 채택되었습니다. 현재 국제앰네스티 호주지부는 호주의회가 일본군 ‘위안부’ 피해 여성들을 위해 정의를 요구하는 결의안을 통과시키기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국제앰네스티 호주지부 Butterfly Campaign에 동참하여 당신의 지지를 보여주세요~.

 

 

미국: 트랜스젠더 난민 알레한드라를 석방하라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세상의 부당함에 맞서 싸웁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