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무기통제를 위한 백만인 얼굴서명캠페인(9.2~3)

국제앰네스티는 지난 2003년 10월부터 옥스팜, IANSA등과 함께 무기거래통제를 위한 전 지국적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지금 전 세계는 그 어느때보다 다양하고 많은 무기들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수많은 무기들이 제대로된 통제 시스템의 부재로 심각한 인권 침해들을 낳고 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한국지부 웹사이트 http://www.amnesty.or.krhttp://www.controlarms.org 에서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이에 무기통제 캠페인에 함께하고 있는 단체들은 2006년 6월 열릴 UN 무기회의 에서 ‘국제무기거래 조약(Arms Trade Treaty)’을 채택하여, 통제되지 않는 무기거래에 의한 무고한 희생들을 막고자 합니다.

그 일환으로 국제앰네스티를 비롯한 연대 단체들은 전세계 80개국 이상에서 ‘국제무기거래 조약 채택 촉구를 위한 백만인 얼굴서명 캠페인(Million Faces Campaign)’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백만인 얼굴 서명 캠페인’은 전 세계인들의 무기로 인한 인권침해를 막아내고자 하는 확고한 의지의 표현이며, 이러한 의지를 서명대신 자신의 얼굴을 사진으로 찍어 전달하는 것입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30만명의 시민들이 이에 동참 하였으나, 목표치인 백만명에는 아직 많이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오는 9월부터 한국지부에서도 적극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고자 합니다.우선 오는 9월 2일과 3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평화를 주제로 열리는 ‘제4회 아태 지역 법률가 회의’에서 캠페인을 전개 합니다.

시간은 9월 2일 오전 10시 ~ 오후 7 시9월 3일 오전 10시 ~ 오후 6 시 (캠페인 종료 시간은 현장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장소는 건국대학교 새천년 기념관 입니다.

캠페인을 위한 모임은 오전 9시 한국지부 사무국 입니다. 9시에 출발할 것이므로 시간을 엄수해주시고, 아침부터 함께 하시기 어려운 분들은 하루중 언제라도 캠페인 장소로 오시면 됩니다.

각 그룹과 동아리 대표 혹은 캠페인 담당자들께서는 회원들의 참석여부를 목요일 밤까지 메일 혹은 016-362-9873으로 연락 주시기 바라며, 개인적으로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도 주저 하지 마시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미얀마: 로이터통신 기자 2명에 징역 7년형 선고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세상의 부당함에 맞서 싸웁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