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인권교육 하고 싶은 유스(Youth) 여기 모여라!

인권교육 하고 싶은 유스(Youth) 여기 모여라!
인권! 우리가 접하는 인권은 언제나 무겁고 복잡하고 멀게만 느껴집니다.
쉽고 재미있고 창의적으로 인권을 이야기할 수 없을까?
사실 인권은 ‘다양성’ ‘존중’ ‘참여’ ‘연대’ 듣기만 해도 가슴 설레는 , 우리 모두의 이야기라는 것!

재미있고 가슴 뜨거워지는 인권교육을 내가 직접 나서서 해보고 싶다는 청(소)년을 모집합니다.
게임과 놀이를 통해 세계인권선언을 소개할 유스(Youth) 강사단에 함께 할 사람 여기 모여라!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의 ‘인권여행 액션패키지’*를 들고, 초등학교 교실에 어린이들을 만나러 함께 가요!

※   인권여행 액션패키지
인권여행 액션패키지는 초등학교 6학년 아이들을 위한 맞춤형 액션패키지입니다.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세계인권선언>을 이해하고 인권옹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액션패키지! 자세한 내용은 9월에 공개됩니다!

유스(Youth) 강사단은 어떤 활동을 하나요?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에서는 세계인권선언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초등학생도 참여할 수 있는  ‘인권여행 액션패키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에 직접 찾아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는 인권활동과 세계인권선언을 소개할 유스(Youth) 인권교육 강사단을 모집합니다.

  • 인권교육 유스(Youth) 강사단 사전 모임
  • 초등학교, 방과후교실, 또래 집단 방문교육에 담당간사 1인과 한 팀이 되어 파견
  • 액션패키지를 활용하여 세계인권선언 및 인권에 대한 교육 직접 실행

유스(Youth) 강사단에는 누가 참여할 수 있나요?

인권활동에 관심있는 10~20대 유스(Youth) 누구나!
※ 유스(Youth) 강사단 지원자는 1, 2차 사전모임에 모두 참석하셔야 합니다.

 일정

일시 모임 내용
9월7일(토) 14시 1차 모임(인권교육) 인권교육(인권의 가치/세계인권선언 등)
9월12일(목) 19시 2차 모임(교육 시범시행) 액션패키지 취지 및 내용 설명
시범 교육 시행
9~10월 유스(Youth) 강사단 활동 학교, 방과후교실, 기관, 또래집단 방문교육
10월 말 평가회의

장소: 여의도 이룸센터(9호선 국회의사당역 4번출구) 2층 다목적실

 

유스(Youth) 강사단 신청하기

유스(Youth) 강사단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참가신청 및 활동 관련 문의: 캠페인팀 박서연 (070-8672-3394 / hre@amnesty.or.kr)

미국: 비호 신청자 탄압을 중단하라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세상의 부당함에 맞서 싸웁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