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이집트를 위한 국제행동의 날 연대 시위에 함께 해주세요

지난 1월 25일부터 카이로의 타흐리르 광장을 중심으로 이집트 전역에서는 정치·사회적 개혁을 요구하는 대규모 시위가 14일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집트 당국은 오랜 시간 동안 계속된 압제를 거부하고 즉각적인 개혁을 요구하며 일어선 시민들의 평화적 시위를 치안군을 투입해 무력 진압하고, 인터넷을 차단하고, 시위 현장을 보도하던 기자와 인권활동가들을 체포하며 탄압하고 있습니다.하지만 당국의 그런 탄압도 변화를 위한 이집트 시민들의 열망을 꺽을 수 없었습니다. 지금도 타흐리르 광장을 비롯해 곳곳에는 수많은 이집트 시민들이 변화를 요구하는 대규모 시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집트의 시위자들이 폭력과 체포에 대한 두려움 없이 자유롭게 자신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연대의 뜻을 모아주십시오.

이번 주 토요일 이집트를 위한 국제행동의 날 연대시위에 참여하시고, 온라인탄원이나 SMS를 통해서 탄원에 참여해주십시오.
※ 2. 16. 탄원이 종료되었습니다.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연대와 저항의 뜻을 모아 이집트 시민들과 함께 합시다.

국제앰네스티는 오랜시간 계속되어온 압제를 거부하고, 자유, 인권, 즉각적인 개혁을 촉구하며 일어선 이집트 시민들과 함께 연대의 정신으로 함께 할 것입니다.

불의에 맞서서 더 나은 세상에 대한 희망으로 자신들의 권리를 되찾기 위해 일어난 이들을 억압하는 이들에 맞서 저항으로 함께 할 것입니다.

오는 2월 12일, 이집트를 위한 국제행동의 날 연대 시위에 함께 해주십시오.

영국 트라팔가 광장에서 호주 시드니 타운홀, 캐나다 오타와, 그리고 한국의 광화문까지, 전세계 곳곳에서 앰네스티 회원들은 이집트 시민들의 권리를 보호할 것을 촉구하며 행동에 나설 것입니다.회원 여러분의 목소리를 보태주세요.

일시: 2011년 2월 12일(토) 오후 5시 ~ 6시 30분장소: 서울 세종로 원표공원(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6번 출구 방향) [지도 보기]

※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박승호 간사(02-730-4755, 내선 3000)에게 연락바라며, 시위 당일에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010-7142-4755로 연락바랍니다. ※ 시위는 약 30분간 진행될 예정이며 이후에는 흩어져 시민들에게 탄원서명을 받을 예정입니다.

이집트 오마르 술레이만 부통령에게 탄압을 중단하고 시민들의 인권을 보호할 것을 촉구하는 탄원활동에 참여해주세요. 국제앰네스티는 이집트 당국에 다음과 같이 요구하고 있습니다.

  • 표현의 자유를 행사했다는 이유만으로 구금된 모든 양심수들을 즉시 무조건적으로 석방할 것
  • 구금되어있는 사람들의 행방을 밝히고 가족과 변호사를 만날 수 있도록 할 것. 또 이들이 고문과 그 밖의 부당한 대우들로부터 반드시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할 것
  • 표현·집회·결사의 자유에 대한 시위자들의 권리를 보장할 것. 또한 시위자들이 위협과 탄압에 대한 두려움 없이 자유롭게 시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보호할 것

※ 2. 16. 탄원이 종료되었습니다. 참여하신 1,368명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자메이카: 경찰의 살인을 묵인하지 않고 맞서 싸우다 / 샤켈리아 잭슨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세상의 부당함에 맞서 싸웁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