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교육신청: Human Rights & Amnesty – 인권 그리고 앰네스티

 

국제앰네스티 회원 분들께

안녕하세요.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입니다.2008년은 세계인권선언문이 채택된 지 6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국제사회가 인권을 위해 하나의 공동체로서 처음으로 합의한 세계인권선언문은 인권이 더 이상 한 나라 혹은 개인의 것이 아니라 국경까지 초월한 인류의 보편적인 가치로서 인정을 받게 되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세계인권선언문이 채택된 지 6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세계 곳곳에서는 인권침해의 그늘이 드리워져 있습니다.

따라서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세계인권선언 60주년을 기념하여 인권의 이론과 실천이라는 근본적인 내용을 주제로 [Human Rights & Amnesty – 인권 그리고 앰네스티] 라는 인권교육의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교육은 총 3부로 진행됩니다. 1부에서는 인권의 문법, 인권의 풍경의 저자, 조효제 성공회대 사회과학부 교수님을 모시고 ‘인간을 억압하는 모든 것에 맞서는 저항’으로서 확장된 인권개념을 논하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2부에서는 국제앰네스티 동아시아 담당 조사관 라지브 나라얀(Rajiv Narayan)을 모시고 국제앰네스티의 가치와 활동을 중심으로 인권의 실천적 접근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합니다. 1부, 2부 교육에 이어 3부에서는 세계인권선언 60주년을 기념하여 세계인권선언문을 일반시민들에게 알리는 거리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회원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교육 개요]

* 일시: 2008년 8월 9 일 토요일 오후 1시 ~ 6시
– 1부(1시-3시): 인권의 이론 – 조효제 (성공회대학교 사회과학부 교수)
– 2부(3시-5시): 인권의 실천 – 라지브 나라얀, Rajiv Narayan (국제앰네스티 동아시아 담당 조사관)
– 3부(5시-6시): 세계인권선언 거리캠페인 (명동 일대)* 장소: SK T-Tower 4층 SUPEX Hall * 주최: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신청 방법]

* 국제앰네스티 회원: 8월 6일까지 신청 (참가비 무료)
* 비회원: 8월 7일 신청 가능 (참가비 5000원-참가비는 당일 수령)
* 신청 방법: hre@amnesty.or.kr
–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참여동기를 기재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수용인원 100명이 초과될 때에는 신청을 마감합니다.
* 문의: 국제앰네스티 전략사업팀 박은화 (02-730-4755 /내선번호 2번)

 

[오시는 길]

* 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 역 4번 출구로 나가셔서 나간 방향으로 전방 200m 정도 직진하시면 좌측에 SKT-Tower(SKT타워)가 보입니다.

터키: 모든 LGBTI 행사를 금지하다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세상의 부당함에 맞서 싸웁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