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공지

거버넌스 회원참여 안내

[조직내 민주주의 강화를 위한 회원 의견수렴]

 

안녕하십니까,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회원 여러분,

현재 국제앰네스티는 내년도 국제대의원총회를 앞두고 커다란 변화의 흐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는 외부적인 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우리 스스로를 변화시킴으로써 전세계적인 인권보호의 요구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적극적인 움직임입니다.

이러한 움직임 중에서 현재 가장 중요한 것은 2010년부터 2016년까지앰네스티운동의 방향을 결정한 통합전략계획(ISP)의 초안을 마련하는 일과앰네스티 내부의 의사결정과정을 혁신함으로써 우리의 민주주의를 강화시키는 일두 가지입니다. 이 두 가지 과제 모두 별도의 위원회가 꾸려져서 현재 활발히활동하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이 두 개의 주제가 가지는 중요성을 감안하여 현재 전세계의 앰네스티회원들을 대상으로 의견수렴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 진행된첫번째 의견수렴 결과로, ‘민주주의 강화를 위한 국제위원회’가 좀더 구체화된제안을 했고 한국지부는 이에 대해 의견을 내야 합니다. 이에 따라 회원여러분께 이 두 주제에 대해 설명 드리고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국제운동으로전달하기 위한 모임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부디 관심 있는 회원들께서 많이 참석하셔서 앰네스티의 변화방향에 대해이해하고, 동시에 여러분의 귀한 의견을 전체 운동에 반영시키는 기회가되시기를 기대합니다.

원활한 준비를 위해 신청하신 분에 한하여 참여가 가능하니 11월3일(월)까지info@amnesty.or.kr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성함과 전화번호를 적어주시면별도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일시: 2008년 11월 8일 (토) 오후 3시
장소: 대방동 여성플라자(참가자 수에 따라 변경 가능)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이사장 고은태 (통합전략계획 담당)이사 연제헌 (민주주의 담당)

 

[2009년 국제대의원총회 준비팀 모집]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2009년 국제대의원총회(ICM)를 함께 준비할 분을모집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 준비팀이 하는 일

– ICM에 제출된 안건을 공부하고 이해합니다.
– 각 안건에 대해 토의하여 한국지부의 입장을 이사회에 건의합니다.
– ICM이 끝난 후 그 결과에 대해 논의합니다.
– ICM의 결과를 한국지부 회원들에게 전달합니다.

* 준비팀 모집방법

– 신청자에 대해 적정인원을 이사회가 위촉합니다.
– 신청은 info@amnesty.or.kr로 간단한 의사를 밝혀주시면 됩니다.
– 1차 신청마감: 2008년 11월 8일 (토)

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2008년 11월 8일에 있을 [민주주의 강화를 위한 의견수렴모임]에 참여하시길 적극 추천합니다. 2009년 ICM의 핵심주제를 이해하는데도움이 될 것입니다.

홍콩: 경찰의 폭력을 즉각 조사하라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세상의 부당함에 맞서 싸웁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