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뉴스

관타나모(Guantanamo)수용소를 폐쇄하라

2007년 1월 11일은 관타나모 내 미국수용소가 문을 연 지 5주년이 되는 날 입니다.

전세계의 활동가들은 관타나모 수용소 수감자들과 그들의 가족과 연대하여, 다시 한번, 그 어느때보다도 큰 목소리로 요구합니다. “미국정부는 관타나모 수용소를 폐쇄하라!”

관타나모는 불법행위의 상징입니다!

미국 정부는 이를 반드시 폐쇄해야 합니다!

수용자들을 완벽한 보호 하에 석방하거나 완벽하고 공정한 과정을 통하여 기소하고 재판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12월 16일부터 국제앰네스티의 활동가(activist)들은 전지구적인 활동을 통하여 관타나모 수용소에서 행해지는 인권유린에 대하여 전세계의 주목을 집중시키는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습니다. 요르단, 헝가리, 우크라이나, 영국 등 여러 나라의 활동가들이 참여해오고 있습니다. 12월 16일은 쿠바, 관타나모 베이에 있는 미국 수용소를 반대하는 액티비즘(activism) 시작의 날로 삼았습니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온라인 탄원편지쓰기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 웹사이트를 통하여 간편하게 서명운동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온라인 서명운동 1. 관타나모 수감자에게 정의를 ! 세워진 지 5년에 이른 포로 수용소

미국 정부는 2002년 1월, 최초의 “테러와의 전쟁” 포로들을 쿠바에 있는 관타나모 베이의 미 해군기지로 이송하였었다. 국제사회의 비난에도 불구하고 30개국 이상의 수백명의 사람들이 관타나모 베이의 미 해군기지에 수감되어 있다. 미국 행정부가 관타나모를 수용 시설 장소로 선택한 이유는 미국 법정의 관할권 밖에 포로들을 격리 시키기 위해서였다.

 

온라인 서명운동 2. 데이비드 힉스에게 정의를! 호주 수상에게 즉시 전자우편을 보내주세요

“제발 미국 정부에 저의 석방을 요청하여 제가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많은 친구들과 사랑하는 가족이 저와 다시 만나기 만을 학수고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11살과 10살 난 아이들이 너무 보고싶어요. – 2005년 1월 21일 데이비드 힉스가 관타나모로부터 호주 총리 존 하워드에게 보낸 편지 내용 중 일부

온라인 서명운동 3. 당신은 관타나모 수용소가 폐쇄되기를 원하십니까?

관타나모 수용소를 폐쇄하라!당신은 관타나모 수용소가 폐쇄되기를 원하십니까?그렇다면 5-10초 분량의 비디오 클립에 당신의 목소리를 담으십시오!

트럼프 대통령, 망명 신청자에게 ‘폭력’이 아닌 고통을 함께 하는 ‘연민’을 보내라!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세상의 부당함에 맞서 싸웁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