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뉴스

콜롬비아: 공격당하는 인권활동가들, 실추되는 그들의 명예

콜롬비아 : 공격당하는 인권활동가들, 실추되는 그들의 명예.

에르메스 발레요, 테레사, 얄스, 그리고 올란도 발렌시아 같은 인권의 옹호자들은 평화적으로 모든 이들의 인권을 증진시키고 보호하고자 한다.

콜롬비아에서, 인권 활동가들은 아주 어려운 상황에서 일을 한다. 내부의 무장 충돌을 겪고 있는 나라에서 인권을 보호하려는 노력을 하는 동시에 그들의 업적을 폄하하려는 조직적 운동에 맞서 싸우면서 활동한다.

인권 활동가들을 공공연히 “파괴 활동 분자”라고 낙인을 찍은 알바로 유라이브 대통령과 그의 행정부는 인권 활동가들의 업적을 훼손하며 그로써 콜롬비아에서의 인권 학대를 계속하고 있다. 유라이브 대통령은 그들을 “테러리즘의 옹호자”라고 불렀으며 – 활동가들을 인권 운동이라는 의도 뒤에서 숨어 있는 테러리스트들이라고 비난했다. 보안부대, 준군사 조직, 그리고 때로는 게릴라들이 활동가들을 공격하며 인권 운동이 공식적으로 폄하되는 점을 이용하고 있다.

에르메스, 테레사 그리고 올란도의 경우들이 테러와는 전혀 관련이 없이, 인권을 평화적으로 수호하는 평화주의자들의 현실을 보여주고 있다. 많은 활동가들이 위협받으며, 신체적 공격을 받고, 근거없는 내용으로 기소를 당한다. 그들을 공격하는 사람들은 좀처럼 법에 준거한 심판을 받는 일이 없다.

인권 운동가들에 대한 이러한 공격들의 목표는 그들이 인권을 유린하는 것과 준 군사 조직과 군대의 연계에 대한 보고를 탄압하려는 것이다.어떤 활동가들은 너무나 자주 위협을 받아서 그것을 하루 일과의 일부로 간주한다. 어떤 이들은 그들의 지역을 떠나야 했고,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살해되었다.

콜롬비아 정부에 대한 국내적 그리고 국제적 압력으로 활동가들과, 노동 조합원들, 그리고 언론인들을 보호하는 것에 목적을 둔 프로그램의 개발을 촉진 되었다. 불행히도, 실용적 보호 방법들은 증상을 공격하는 제한된 조치들이며, 인권 활동가들에 대한 공격의 원인을 해결하지는 못한다.콜롬비아는 인권 운동가들이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기본적 조건을 마련할 의무를 가지고 있다.

대통령은 공개적으로 인권 활동의 합법성을 인정해야 하며, 활동가들에 대한 인권 유린에 대한 면책을 끝내야만 한다.행동합시다!

유라이브 대통령이 인권 활동가들의 합법적 활동을 지지하고, 그들에 대한 유린을 끝낼 것을 공식적으로 약속하도록 요청하십시오. 콜롬비아 대사에게 편지를 쓰시는 것이 그 방법입니다.

행동합시다!

편지를 아래 주소로 보내십시오.주한 콜롬비아 대사관서울 종로구 종로 1 가 교보빌딩 1312

탄원내용탄원내용에는 아래의 탄원서 예제를 활용하여 적어주십시오. 탄원서 예제를 복사하여 붙여주셔도 됩니다.

저희에게 이메일을 보내십시오탄원 내용이 담긴 이메일을 저희에게 보내주시면, 저희가 여러분들의 탄원서를 직접전달하겠습니다. 보내실 이메일 주소 : campaign@amnesty.or.kr

한글탄원예제)

(간단한 자기소개)

친애하는 대사님께,

저는 귀하께서 유라이브 대통령께 다음을 요청하실 것을 촉구합니다.

공식적으로 인권 활동가들의 합법성을 인정하고

인권 침해에 대해 책임이 있는 사람들이 법에 비추어 심판을 받도록 할 것과,

인권 활동가들에 대한 근거없는 형법 기소의 사용을 예방 할 것을 촉구합니다.

성함

영문탄원예제)

(간단한 자기소개)

Dear Ambassador,

I urge you to call on President Uribe to:

Publicly recognize the legitimacy of human rights activists;

Ensure that those responsible for human rights violations are brought to justice;

Prevent the use of unfounded criminal charges against human rights activists.

Yours sincerely,

성함

미얀마: 로이터통신 기자 2명에 징역 7년형 선고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세상의 부당함에 맞서 싸웁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