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블로그

LGBT 커뮤니티를 향한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의 약속

지난 4월 15~17일 사흘 동안 ,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International conference of Human Rights 가 열렸습니다. 이에 맞추어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은 LGBT(Lesbian, Gay, Bisexual, Transgender) 권리 지지 연설을  하였습니다. 

Struggle for LGBT Rights on of the great, neglected Human Rights challenges of our time


이런 중요한 회의에 참여하게 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레즈비언, 게이, 바이섹슈얼, 트랜스 젠더라는 이유만으로 차별하며, 공격하고 심지어는 살해당하는 일들에 분노해야 합니다. 우리가 누구를 사랑하는지, 어떻게 생겼는지에 따라 구금되고, 공격받는 많은 일들이 무시되기보다는 겉으로 드러나야 합니다. 이러한 심각한 인권침해는 지금, 우리 앞에 놓여진 커다란 도전임이 분명합니다.

우리는 잘못된 것들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각국 정부는 모든 사람을 보호해야 할 법적 의무가 있습니다. 하지만 차별과 반-동성애적인 폭력과 같은 정의롭지 않은 많은 일들은 세상에 알려지기 보다는 무시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한 국가적인 차원의 조사와, 정보공유는 물론 어떠한 대응조치와 행동을 취해야 할지에 따른 지속적인 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성적 정체성과 성적 지향성에 따른 차별을 해결하기 위해, LGBT 에 대한 시민들의 기본의식 변화와 태도의 전환을 위한 교육을 시행하는 구조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많은 정부들이 종교와 문화 전통이라는 이유로 노예제, 강제 조혼, 여성할례와 같은 인권침해를 정당화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종교와 전통 그리고 문화는 존중 받아야 하지만 인간의 기본적인 권리를 침해하는 일들은 반드시 사라져야 할 것입니다.

LGBT 공동체 분들에게 약속합니다. 나는 당신과 함께 있습니다. 유엔 사무총장으로서 당신들을 향한 비난과 공격을 밝혀낼 것이고, 세계 정상들로 하여금 LGBT 차별금지에 관한 노력들을 지속적으로 강력히 요구할 것을 약속합니다.

유엔인권사무소와 더불어 LGBT 차별을 없애기 위한 세계적인 연대와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동참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가 함께 한다면 보다 평등하고 자유로운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중국: 굴리게이나를 석방하라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세상의 부당함에 맞서 싸웁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