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오지 오스본(Ozzy Osbourne) 앰네스티를 위해 존 레논(John Lennon)의 ‘How’ 리메이크 하다

이번 주는 존 레논이 태어난 지 70주년을 기념합니다. 국제앰네스티는?10월 5일?아이튠즈를 통해 존 레논의 대표곡 ‘How’를 새롭게 리메이크하여 선보이고 여러분과 공유하게 되어서 매우 기쁩니다.

‘How’의 녹음은 오지 오스본에 의해 이뤄졌습니다. 그는 뮤지션이 되는데 있어 존 레논과 비틀즈(Beatles)가 큰 영감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오지는 “만일 우리가 사람들의 치열한 경주 속에서 살아남기 원한다면, 우리와 마주한 문제들을 다뤄야만 한다. 존과 요코(Yoko)는 과감하게 그 문제들을 정면 돌파했고, 그래서 당신은 그들에게 경의를 표해야 하는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How’ 뮤직 비디오는 센트럴 파크(Central Park), 레논 메모리얼(Lennon Memorial)이 있는 뉴욕(New York) 거리 위에서 촬영되었습니다.

3년 전, 요코 오노(Yoko Ono)는 존 레논의 모든 앨범 저작권 사용료를 ‘Instant Karma’를 위해 국제앰네스티에 기부했습니다. ‘Instant Karma’는 존 레논의 작품들 중 한 앨범으로 세계의 수많은 아티스트들, 유투(U2), 알이엠(R.E.M), 그린데이(Green Day), 블랙아이드피스(Black Eyed Peas), 에로스미스(Aerosmith), 크리스티나 아길레라(Christina Aguilera)등에 의해 공연되어 졌습니다. 앨범은 비평가들에게 걸작이라 칭송받았고,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는 다르푸르(Darfur)에서의 앰네스티의 활동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 해 전 세계는 존 레논 탄생 70주년 기념일을 축하하고 있습니다. 그의 혼과 영향력은 이 전보다 더 강해져 가고 있습니다. 또한 존은 앰네스티와 공통의 목표을 공유했습니다. 그 목표는 바로 ‘잘못된 것들에 밝은 빛을, 인권 보호를 위한 캠페인을’ 입니다. 우리는 모두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라고 오노는 말했습니다.

“원문(영어) 출처 : http://blog.amnestyusa.org/music-for-human-rights/ozzy-osbourne-covers-john-lennons-how-for-amnesty/

 

by. 김혜미

미국: 트랜스젠더 난민 알레한드라를 석방하라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세상의 부당함에 맞서 싸웁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