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리뷰

2015 S/S 잇템 ♡타투 해보셨나요? -퀴어퍼레이드 이야기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지난 6월 28일 제16회 퀴어문화축제–퀴어퍼레이드에 참여했습니다. 그리스에서 혐오범죄에 맞선 두 남자, 코스타스&자비를 응원하고, 한국의 혐오세력에 맞서 연대하기 위해 서울광장으로 모였습니다.
혐오 세력의 방해 우려와 긴장속에 시작된 행진 ⓒAmnesty International

혐오 세력의 방해 우려와 긴장속에 시작된 행진 ⓒAmnesty International

 

부채춤으로 흥을 돋운 퀴어퍼레이드

6월 28일 일요일 10시경, 퀴어퍼레이드 부스행사 참여를 위해 짐을 바리바리 싸서 서울광장에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서울광장 어디 있나요…?

IMG_6857-horz

서울광장은 폴리스라인으로 둘러싸여 축제를 하는 것인지, 스케이트장이 열린 것인지 조차 알 수가 없을 정도였습니다.

입구를 찾아 주변을 걸으면서 보니 서울광장 주변은 이미 축제였습니다. ‘리허설도 실전처럼’ 리퍼트 대사의 쾌유를 빌던 그 유명한 부채춤과 발레공연을 실제로 볼 수 있었습니다.

IMG_6859-horz

부스행사가 시작되고 나서는 정신없이 바빠서 본 공연을 보지 못했습니다.. 아쉽다.

 

없어서 못 하는 허니버터♡타투

프롭스를 만들까, 실크스크린 워크숍을 할까, 스탬프 찍기를 할까 고민을 하다가 작년에 이어 하트모양 타투(사실은 판박이)를 만들었습니다. 한때 허니버터감자칩을 구하려 편의점 앞에 길게 줄지은 사람들이 생각날 정도로 ♡타투를 하려는 사람들이 몰려들었습니다. 11시에 부스를 시작하고 4시간 만에 준비한 타투 900개가 동났습니다. ♡타투 성공적.

김승환&김조광수 커플 B컷 ⓒAmnesty International

김승환&김조광수 커플 B컷 ⓒAmnesty International

DSC_0005-tile

♡타투가 2015년 S/S 잇템 임을 보여주는 사진들. (서울 프라이드 40 순간들/김현성/허핑턴포스트)

 

사랑은 인권이다! Η Αγάπη είναι Ανθρώπινο Δικαίωμα!

허니버터♡타투만큼 코스타스와 자비를 위해 응원메시지를 쓰는 자리도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저 그리스어 못하는데..’ 괜찮아요. ‘영어로 써야 하나요?’ 전혀요. 한국에서 이렇게 많은 사람이 코스타스와 자비를 위해 응원하고 있다는 것만 보여주더라도 큰 힘이 될 거예요.

메시지를 적으려고 만든 현수막은 1시간 만에 가득 채워졌고, 퍼레이드용 깃발과 대형 현수막까지 동원해야했습니다. 몇 명이 썼나 세어볼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어요. 그 중에서 눈에 띄는 여섯 개만 옮겨보았습니다. Love is a human right! #KostasZabi #LoveWins

#KostasZabi, 연애생활 부럽습니다! 떳떳하고 행복한 ♥하시길!!

Don’t change who you are!

#KostasZabi, 행복은 평등한 권리인거 아시죠?

당신의 아름다움을 지지합니다.

한국에서도 여러분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equal love, equal rights

DSC_0042-tile

택배가 간다!

그리스에서도 택배는 마음을 설레게 할까요? ♡타투를 하고 찍은 사진을 모아 만든 사진책과 메시지를 가득 담은 현수막 3개를 그리스로 보냈습니다.

IMG_1105

IMG_1108-tile

코스타스&자비에게 한국에서 선물을 보냈다고 전달했습니다. 아마 택배가 오기를 손꼽아 기다리겠죠?

크기변경_무한도전_00281_2M.wmv_001260792

6월 28일 시작된 코스타스&자비를 위한 캠페인은 택배보내고 ‘-끝-‘이 아닙니다. 연말에도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후원하기

미국: 트랜스젠더 난민 알레한드라를 석방하라
온라인액션 참여하기
세상의 부당함에 맞서 싸웁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