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4 앰네스티 유령집회’에 참여하세요!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박근혜 대통령 취임 3년을 하루앞둔 2월 24일 오후 7시30분, 광화문광장 북측광장에서 집회시위 자유의 보장을 요구하는 시민들의 바람을 담아 ‘2.24 앰네스티 유령집회’를 엽니다.

세계 최초 홀로그램 시위 열리다!

지난 2015년 4월 10일 스페인에서는 세계 최초 홀로그램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시민 운동단체인 ‘홀로그램 포 프리덤‘이 스페인 정부가 공공건물 주변에서 시위를 사실상 금지하는 새 법을 통과시킨 데 항의하는 차원에서 홀로그램 시위를 기획한 것입니다. >>관련뉴스 보기

세월호 참사가 벌어진 2014년 이래로 경찰은 청와대 인근에서의 행진과 집회를 모두 금지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집회시위를 ‘불법’으로 간주하면서 집회 주최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하는 한편, 집회 참가자에 대해서는 물대포와 최루액을 무차별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집회시위의 자유를 억압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25일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에서도 2월 24일 청운효자동주민센터 앞에서 ‘홀로그램 집회’를 개최하겠다고 신고했지만 교통혼잡을 이유로 종로경찰서로부터 금지를 통고받았습니다.

prohibit-400x435

2월24일 오후 7시30분 광화문 북측광장(경복궁 정문 건너편)에서 홀로그램 영상을 통한 ‘2.24 앰네스티 유령집회’를 개최해, 집회시위의 자유를 요구하는 시민들의 뜻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많이 오셔서 유령들의 집회를 응원해주세요!


<‘2.24 앰네스티 유령집회’에 참여하는 방법>

스튜디오 촬영 참여 신청은 많은 분들이 신청해주신 덕분에 조기에 마감되었습니다. 영상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또다른 참여방법을 마련했습니다!

하나, 메세지를 보내주세요!

카카오톡을 통해 집회시위의 자유와 관련 하고싶은 말을 메세지로 보내주시면 홀로그램 영상촬영에서 사용할 피켓문구로 활용하겠습니다.

유령집회_참여독려

먼저 카카오톡 ‘친구추가’에서 아이디 amnestyhologram 를 검색하신 후, 친구로 등록해주세요. “앰네스티 홀로그램”이 새 친구에 뜨면 1:1채팅을 누르신 후 메세지를 전송해주세요. 예를 들어 “우리 그냥 집회하게 해주세요~ 네?!”라든지 “평화로운 집회 방해말라” 등등 자유롭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카톡1_1

둘, 목소리를 보내주세요!

집회에서 구호를 빼놓을 수 없겠죠? 여러분이 녹음해주신 목소리가 홀로그램 영상에 담깁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톡 ‘친구추가’에서 아이디 amnestyhologram 를 검색하신 후 친구로 등록해주세요. “앰네스티 홀로그램”과의 1:1채팅을 누르신 후 음성메세지를 녹음해서 보내주세요. 보이스톡 아님 주의!! ^^;

내용은 집회시위의 자유와 관련된 내용으로 되도록 크.게. 외쳐서 녹음해주세요! 작은 목소리는 잘 들리지 않으니 실제 집회현장에서 구호를 외치듯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톡2

셋, 후원으로 지지해주세요!

위 두 가지 액션을 끝내고 또 다른 참여방법을 고민하시는 분들, 메시지나 목소리 참여가 부담스러우신 분들, 해피빈 콩이 있으신 분들… 모두들 참여해주세요!

현재 해피빈에서는 유령집회 영상 스케치와 이를 널리 알리기 위한 모금함인 ‘광화문에서 열리는 유령들의 집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 후원하러 가기 ▼

해피빈

※문의 : 전략캠페인팀 (hologram@amnesty.or.kr, 카톡아이디 amnestyhologram, 070-8672-3393)

관련 글

  1. 이상
    2016.01.28 10:59 오후

    아, 너무 재밌겠다요 흙, 서울에 있었더라면,,

    URL
    1. ㅇㅈㅇ
      2016.01.29 10:38 오전

      멀리서도 참여할 수 있는 방법도 곧 공개합니다 :)

      URL
      1. 이상
        2016.01.30 1:27 오후

        좋아요 :)

        URL